청담순두부에서는 재료 고유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순두부와 각종 재료들이 섞이지만 고유의 순두부의 담백한 맛과 각종 재료들의 독특한 맛을 느낄수 있으며, 해물, 곱창, 햄, 치즈, 만두, 김치, 된장과 절묘한 조화를 이룬 다양한 순두부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두부와 혼합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웰빙 & 퓨전요리를 개발하여 고객 여러분께 올리겠습니다.





두부를 제조할 때 끓인 콩물을 응고하는 과정에서 첨가하는 것이 염성분의(MgCl₂포함) 응고제이다. 현재를 대량생산 및 생산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정제된 화학응고제를 사용하여 두부를 생산하고 있는 업체가 대부분이다. 이런 화학응고제를 사용하는 제법과 달리 응고제를 海水에서 소금을 결정 시킨 뒤 아래로 흘러내리는 자연 간수가 생기는데 이 간수를 두부의 응고제로 사용하는 것이 해수두부, 해수 순두부라 일컫습니다. 강원도 속초시의 바닷속 심해 약300m에서 채취한 바닷물로 빚어 타 지역의 화학응고제두부와는달리 맛이 고소하고 부드러워그품질은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강원도 지역특산물인 초당해수 두부는 400연 년전 '홍길동전'의 저자 허균의 부친인 초당 허업선생의 해수두부 개발이 전래되어 약 100여년전부터 강릉시 초당 마을에서 생업유지 및 관광 상품화 되어 있다. 허나 생산량증가로 해수두부 제조시 시간을 단축하기 위하여 현재는 화학 응고제를 많이 사용하고 있으나 속초에서는 화학응고제를 전혀 사용치 않고 옛방식 그대로 자연간수로써 해수 사용은 우리 조상들이 예부터 전통적으로 사용해온 방법으로 천연 바닷물에는 각종 미네랄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있는 천연 바닷물과 육지의 보배라 하는 콩이 결합한 최고의 영양식품입니다.



해수의 농도는 3.4%인데 염분 중 소금(Nacl, 77.9%), 염화마그네슘(MgCl₂, 9%), 황산마그네슘(MgSO₄, 6%), 황산칼슘(CaSO₄, 4%), 염화칼륨(KCl, 2.1%), 기타(0.3%)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는 짠맛을 내는 소금 이외에 천연자연 무기물 영양소가 다량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고, 해수는 짠맛 외에 약간의 쓴맛과 톡 쏘는 듯한 느낌, 깔끔한 느낌의 미감을 주므로 해수를 이용한 순두부 맛은 연하고 고소한 맛을 느끼게 합니다.